BMW 그룹이 최근 미국 소비조사 연구기관인 JD파워가 발표한 ‘2011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 그리고 독일디자인협회 주최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에서 다수의 상을 석권하면서 최고의 디자인과 품질 그리고 상품성을 입증했다.
BMW 5시리즈, X3, Z4, MINI 컨트리맨 4개 모델 소비자 대상 상품성 만족도 1위
BMW 그룹은 미국 소비조사 연구기관인 JD파워가 발표한 ‘2011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 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에서 4개 부문에 걸쳐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BMW 그룹은 BMW 5시리즈, X3, Z4, 그리고 MINI 컨트리맨 모델이 각 해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4개의 BMW, MINI 모델이 각 부문에서 3위내에 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로써 BMW 그룹은 이번 ‘APEAL’ 조사에서 자동차 업체 중 최다 부문 1위라는 기록하며 소비자가 만족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브랜드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제조사로 그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또한BMW 7시리즈는 고급 승용차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전체차량 중 두번째로 높은 개별 점수를 기록해 최고의 유럽 모델로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 BMW 3시리즈, X6 역시 각각 해당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BMW가 추구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 최고의 품질, 신뢰성을 성공적으로 전하는데 일조했다.
MINI 브랜드 역시 전년대비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었다. 뉴 MINI 컨트리맨이 동급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우수한 성적을 올렸으며, MINI 쿠퍼 역시 해당 부문에서 2위에 선정되었다.
독일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 3개 부문 우수 브랜드 및 디자인상 석권
이와 더불어 BMW는 독일 디자인협회(German Design Coucil)이 주최하는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Automotive Brand Contest)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우선 아키텍처 및 이벤트(Architecture & Events) 부문 상을 수상한 세스토센소(SESTOSENSO) 조명 설치물은 BMW와 FLOS, 영국 유명 컨템포러리 아티스트 폴 콕세지(Paul Cocksedg)가 공동 제작해 2011 국제가구 전시회에 출품됐던 작품이다. BMW 뉴 6시리즈 쿠페에 장착된 LED 전조등 디자인에 기안해 제작된 것으로 넓은 흰색 벽을 배경으로 레드와 화이트 컬러 조명 원형 램프들이 천정에 낮게 드리워져 조명의 마법같은 효과를 살려냈다.
이와 더불어 전통과 모더니즘 사이의 긴장이 역동적으로 느껴지는 BMW 328 오마주가 컨셉 및 스터디 부문 상을 받았다.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외장 및 내장 디자인이 돋보이며, 고급 가죽, 표면에 사용된 유광 알루미늄이나 고광택 마감재 및 카본 내장재가 로드스터 특유의 모습을 잘 드러낸다.
이 외에도 외관 디자인 부문 수상을 차지한 BMW 뉴 6시리즈 쿠페는 매혹적인 쿠페라인과 더불어 보다 강화된 역동성, 더욱 더 안락해진 승차감, 한층 넓어진 공간을 자랑하는 럭셔리 스포츠카이다. 또한 BMW 최초로 올 LED 헤드라이트가 장착돼 혁신성이 가미되어 있으면서도 BMW 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엔젤 헤드라이트의 스타일요소를 재해석해 눈을 끌고 있다.
한편, 독일 디자인협회에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2011 오토모티브 브랜드 컨테스트’는 자동차 외장 및 내장 디자인부터 브랜드 디자인, 광고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자동차 부문 우수 브랜드 및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윤지혜 기자 / sayyou82@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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