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지(MINI Z) 아우디 랠리카. 무선조종 미니카라는 것을 언뜻 알아채기 힘들 정도로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국내도 무선조종기를 이용한 자동차 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국제 규격 모형 자동차 경기장이 만들어졌다.
국내 RC 동호인들의 숙원인 국제규격의 미니지(Mini-z) 전용 경기장이 마침내 과천의 하비인월드(www.hobbyin.com)에 들어섰다. 7.5m X 12m의 새로 생긴 경기장은 국제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서킷이다.
미니지(Mini-z)는 일본 ‘교쇼(KYOSHO)’ 社에서 제작한 1/24~1/30 크기의 RC 자동차로서, 조종기와 수신기 및 각종 기자재를 연결해 약 10Km 이상의 속력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된 자동차다. 빠른 속도와 정밀한 디테일로 인해 일본,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에 많은 매니아층이 있다.
하비인월드와 (주)코리아알씨의 협력으로 완성된 미니지 경기장은 8월 6일(토) 개장기념 행사로 미니지 전문 동호회인 ‘미니지클럽’ 회원들을 초청해 미니지 경주 시범 및 다양한 미니지 자동차를 선보였다.
하비인월드는 과천 서
울대공원 구IT월드에 자리잡은 공간으로 프라모델과 RC,코스프레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공간으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취미 박물관이다. (주)이비즈런과 통신사 뉴시스가 3년간 계약을 맺고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