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연구학회(회장 김효종 경희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대국민 대장암 예방 캠페인 무료강좌를 실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캠페인은 ‘튼튼한 대장, 행복한 삶’을 주제로 오는 10월 10일 부산 MBC 방송국 롯데아트홀에서 개최되며, 대장암 전문의들의 건강강좌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강좌에서는 △부산대병원 송근암 교수의 ‘대장암이란 무엇이고 한국에서 대장암은 늘고 있는가?’ △서울아산병원 명승재 교수 ‘대장암은 왜 생길까?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 △동아대병원 이종훈 교수의 ‘대장암은 어떻게 진단할까?’ △고신의료원 박선자 교수의 ‘대장암은 어떻게 치료할까?’ 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또한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 응답 시간도 갖는다.
김효종 회장은 “우리나라 대장암 발병률은 세계적에서 손꼽힐 만큼 위험한 수준”이라며 “대장암은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예방이 그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식습관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질적 예방에 앞장서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게
한편, 대한장연구학회는 지난 2002년 11월 대장암, 염증성 장질환 등 다양한 장질환의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소화기내과 의사들을 중심으로 설립되었으며, 여러 심포지엄과 집담회, 다기관 연구를 통해 치료와 연구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