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요타는 9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렉서스 구매고객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제11회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골프대회는 렉서스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 2001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한 한국도요타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전국의 렉서스 구매고객들이 암연구 기금마련 및 소아암 어린이 돕기를 위해 1년에 한번 참가비와 자선바자를 위한 다양한 물품을 기증하고 자발적으로 참석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부부 120쌍 총 240명의 렉서스 고객이 참석했다. 1쌍당 25만원의 참가비로 모금된 총 3000만원은 9일 저녁 전야제 행사에서 전액 국립암센터의 렉서스 암 연구기금으로 기탁되었다. 2001년부터 지금까지의 누적기금은 총 3억8435만8395원으로 이 기금은 국립암센터의 저소득층 암 치료 지원사업 및 암 예방 연구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또,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진행한 자선바자회와 자선경매에서는 골프용품, 와인 등 고객과 딜러가 기증한 총 350개 품목이 절찬리에 판매되어 총 865만1000원의 수익이 발생돼 전액 아름다운 가게에 전달되어 소아암어린이 돕기에 사용된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렉서스 국내 출시 원년부터 계속되어온 렉서스 고객초청 자선골프대회 는 단순한 구매고객 사은 프로모션 행사를 벗어나 렉서스의 구매를 인연으로 고객들에게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갖고 있다"면서 "직접 참가비를 내고 참석하는 행사임에도 신청마감 이후에도 문의가 증가하고 고객들의 기증품도 늘어나는 등 참여열기가 뜨겁다"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영상] 자동차 문, 미닫이로 만드니 훨씬 편리하네·폭스바겐, "CC 2.0 TDI, 선수금 없이 사인만 하고 가져가세요"
·오래된 구형 벤츠, "무상 점검·부품 할인 해드려요"
·르노삼성, SM3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