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반복적으로 치료를 받아야만 해결 됐던 함몰성 여드름 흉터를 빠른 시간에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소개됐다.
연세스타피부과(김영구, 강진문, 이상주, 정원순, 이정은 공동원장)는 최근 열린 대한피부과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여드름흉터에 적용되는 비봉합 펀치술’의 치료 효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연구에서 모두 20명(남성 5명, 여성 15명)의 함몰성 여드름 흉터 환자를 대상으로 펀치술을 1회 시술한 결과, 75%가 정상피부와 같이 상당한 개선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금까지 함몰성 여드름 흉터 치료는 레이저 박피, 화학적 박피, 레이저 치료법, 필러 등 다양한 방법이 시도되어 왔다. 하지만 이 방법들은 여러 번 반복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고 패인 흉터부위에 피부가 차오르는 속도가 서서히 나타나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심할 경우 몇 년 이상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어 도중에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들도 많았다.
연세스타피부과가 발표한 ‘비봉합 펀치술’은 패인 여드름 흉터에 크기에 맞는 전용펀치로 찍어 정상 피부만큼 끌어올려 높이를 맞추는 치료법이다.
기존 봉합펀치술이 펀치로 절제 후 봉합사로 하나하나 꿰맸다면, 이 치료법은 실이 아닌 특수 피부접착제를 이용하여 고정하는 방식으로, 한 번에 많은 흉터를 치료 할 수 있다. 또한 특수본드로 고정 후 피부가 재생되면서 빠
김영구 연세스타피부과 원장은 “비봉합 펀치술의 가장 큰 장점은 여드름흉터 환자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치료기간을 크게 단축시킨 것”이라며, “여드름 흉터 외에도 외상흉터나 수두흉터 등 다양한 함몰성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예림 매경헬스 [yerim@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