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대표 현동욱)는 기존 코솝® 점안액에서 보존제를 제거한 녹내장 치료제 ‘코솝-S 점안액’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무보존제 녹내장 점안제다.
코솝-S 점안액은 개방각 녹내장 환자의 증가된 안내압 감소 또는 베타차단제로 불충분한 안구 고혈압의 감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이 약제는 녹내장 또는 안구 고혈압과 같은 기타 안질환에 의해 유발된 안구 내 혈압을 감소시키는 2가지 활성 성분(탄산탈수효소저해제 dorzolamide와 베타차단제 timolol)을 함유한 복합제로 지난 수년간 다수의 연구를 통해 효과와 내약성을 입증했다.
다.
코솝 점안액은 우수한 안압 감소 효과를 통해 24시간 안압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개방각 녹내장(POAG) 환자를 대상으로 5년 간 진행한 연구 결과, dorzolamide/timolol 투여군에서 안혈류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코솝-S 점안액은 기존 코솝 제품의 강력한 안압강하 효과를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보존제로 사용되어 온 염화벤잘코늄만을 제거해 장기간 안약 투여 시 보존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통증, 이물감, 작열감, 검조함 등의 안구표면 이상반응을 감소시킨다.
특히 일회용 용기로 포장을 변경해 보관 및 관리에 대한 편의성까지 보완됐다.
한국M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