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기업 AD모터스는 오는 30일부터 12월 11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는 '2011 도쿄모터쇼'에 전기차 체인지(Change)를 전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2회를 맞이하는 도쿄모터쇼는 '세계는 자동차로 바꿀 수 있다'를 주제로 세계 각국의 하이브리드카와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친환경차가 대거 참여해 열띤 향연을 펼친다.
AD모터스는 이번 모터쇼에 일본 현지 기준에 맞게 적용한 RHD(Right-Hand Drive, 우핸들) 모델의 전기차 체인지를 출품해 일본 시장의 본격 진입을 알림과 동시에 신규 딜러 모집을 통해 체인지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모터쇼에 참관한 일본 정부관계자와 기자단,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인지의 녹색기술력을 소개하고 개성 있는 차체 디자인을 선보인다. 전시장에는 별도 상담코너를 마련해 근거리 친환경 운송수단으로서 체인지의 주행 성능과 안정성, 경제성을 설명할 계획이다.
AD모터스 류봉선 대표는 "세계4대 모터쇼 중 하나인 도쿄모터쇼 참가해 체인지의 성능을 널리 알리겠다"면서 "세계 전기자 보급과 상용화에 있어 AD모터스가 중추적 역할이 될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전기차 체인지는 일본 정부가 친환경자동차 도입 시 구매를 보조해주는 보조금 지급대상 차량으로 공식 등록됐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포토] 닛산 에스플로(ESFLOW) 콘셉트카…이겨라 승리호?·[포토] '작은거인'…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카를로스 곤 회장
·벤츠, 차세대 S클래스는 '리튬-황 배터리' 사용?
·[포토] 콘셉트카 이 정도는 돼야…닛산 피보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