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가정용 종합 조미료 브랜드인 '김치미' 부활을 선언하며 신제품 '쇠고기 김치미'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쇠고기 김치미'는 그동안 종합조미료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유지한 CJ제일제당의 '다시다' 보다 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이로 인해 CJ제일제당 측과 종합조미료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두 제품은 쇠고기 함량이 동일하고 정제염, MSG, 정백당 등 가격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성분의 함량이 비슷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대상은 '쇠고기 김치미' 출시와 더불어 기존에 출시되었던 버섯·해물 김치미 가격을 2012년 1월부터 23%정도 낮추어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종합조미료의 가격
이같은 가격 합리화 전략에 대해 회사측은 "가치지향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성향을 반영한 것"이라며 "최근 대형마트나 편의점을 중심으로 저렴한 가격의 PB제품이 기존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위협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밝혔다.
김수진 매경헬스 [sujinpen@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