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방문해 영업점 내 설치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화면에 표시되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된다.
이를 통해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는 레이 6대, K7, K5, 쏘렌토R, 스포티지R, 포르테, 프라이드 각 1대 등 총 12대의 기아차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또한 1000만원 상당 신세계 상품권(1명), 온천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도 마련된다.
특히 기아차는 내년 1월 8일까지 전국 137개 이마트 매장에 레이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쇼핑객들이 이곳에서도 동일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중 서울 월계점, 인천 송림점, 부산 서면점, 전북 전주점, 경북 구미점 등 5개 이마트 지점에는 레이가 전시돼 쇼핑객들이 레이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독특한 디자인을 보다 가까이서 살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기아차는 내년 1월 4일까지 전국 기아차 영업점과 이마트에 마련된 레이 전시차에 별도의 QR코드를 마련하고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스토리 영상 이벤트’도 펼친다.
고객이 이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의 기아차 웹페이지에 연결되며, ‘건축디자이너’, ‘플로리스트’, ‘워킹맘’ 등 3가지 콘셉트의 레이 스토리 영상을 감상 후 '좋아요'와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아차는 이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400명), 5만원권 주유상품권(20명)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QR코드 등 스마트폰과 연계된 다양한 디지털 참여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레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올해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자동차는?·클럽의상 입은 기아차 레이…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전시
·기아차 K9 실내 스파이샷…"BMW 닮았네"
·[포토] 여심 사로잡는 '핑크 레이'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