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슈퍼바이크 제조사 두카티(Ducatti)는 지난 11월 두카티1199파니갈레(DUCATI 1199 Panigale)를 공개했으며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최대출력 195마력으로 BMW S1000RR과 비슷하나 2기통이므로 토크에서 앞서고, 최고 RPM 또한 높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라이트는 풀 LED 시스템을 갖췄고, 노클러치변속이 가능한 퀵쉬프터 변속기, 전자제어 트랙션컨트롤 기능, 전자식 댐핑 강도조절 서스펜션, 레이스 ABS 등이 장착됐다.
이같은 모든 장비를 갖추고도 건조중량은 165kg에 불과하다. 습식클러치를 갖추고 1198cc L-twin 엔진, 브렘보 브레이킹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타이어는 피렐리수퍼코르사SP가 장착된다.
전문가들은 최고속도 또한 최소 300km 이상 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가격은 우리 돈으로 4천만원 이상으로 점쳐진다.
BMW가 내놓은 슈퍼바이크인 S1000RR의 프리미엄 패키지 모델이 국내서 2490만원에 판매되는 점을 감안하면 이들과는 비교하기 어려운 슈퍼바이크인 셈이다.
한편, 바이크 이름의 Panigale (파니갈레) 는 이탈리아 볼로냐(Bologna) 지방에 위치한 지역명 보르고 파니갈레(Borgo Panigale) 에서 따온 이름이다. DUCATI 의 보르고 파니갈레 공장이 위치했던 곳 이기도 하다.
김한용 기자 / whynot@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파주 페라리월드, "완성되면 이런 모습?"·말리부 하이브리드…다음달 미국서 공개
·[영상] 두카티 슈퍼 바이크, 160kg에 195마력…체스말 놀랄라
·독일 명품 휠 'BBS', 한국 공식 진출
·폭스바겐 경차 업!(UP!) 광고, "작은 것은 위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