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미니 쿠퍼가 풀체인지된다. 해외 언론과 커뮤니티를 통해 스파이샷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스파이샷를 통해 본 미니의 모습은 이전 모델과 너무 큰 차이를 보였다. 과연 미니가 맞는지 의심스러운 수준이다.
최근 해외 언론과 자동차 관련 웹사이트에는 내년 출시예정인 2013년형 미니 쿠퍼의 스파이샷이 여러 차례 공개됐다. 2013년형 미니 쿠퍼는 7년만에 풀체인지되는 3세대 미니 쿠퍼다.
스파이샷을 통해 외관을 살펴보면 긴 차체가 눈에 띈다. 신형 미니 쿠퍼는 기존 모델보다 휠베이스도 길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또 바디라인, 라디에이터 그릴, 도어 등 세부적인 변화가 이뤄졌다.
실내를 살펴보면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했던 스피드미터, 운전석 정면에 위치했던 타코미터 등이 사라졌다. 또 독특한 실내 기능 버튼이나 동그란 송풍구 등이 모두 바뀌었다. 마치 BMW의 세단을 보는 듯하다.
신형 미니 쿠퍼에는 1.6리터 직렬4기통 엔진과 2.0리터 직렬4기통 엔진이 장착된다. 또 효율성을 높인 1.5리터 3기통 가솔린 및 디젤 엔진도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4륜구동 모델도 출시될 예정이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폭스바겐 시로코 다음주 계약시작…가격은 4천만원대·2012년형 BMW 520d, 연비는 19.9km/ℓ…‘연비끝판왕’
·[단박시승기] 이번에는 디젤이다…미니 쿠퍼 SD 타보니
·[시승만화] 헬멧 장착?…2인승 미니 쿠페, 진정 갖고 싶은 디자인
·[영상] 미니 쿠페 시승해보니…2명만 타기에 더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