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병원 줄기세포치료센터와 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줄기세포·재생의료 임상연구 포럼’이 오는 1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삼성서울병원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는 보건복지부 김원종 보건산업정책국장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선경 R&D진흥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 박소라 교수, 삼성서울병원 줄기세포치료센터 김동익, 구홍회, 하철원 교수, 연세대학교 김동욱, 박국인 교수 등이 참석한다.
포럼은 ▲세션1 줄기세포·재생의료 임상연구의 국내외 현황 ▲세션2 임상연구 경험 및 발전방안 ▲세션3 임상연구의 새로운 도전 및 극복방안 등 총 15건의 세부주제별 발표와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포럼 준비위원장을 맡은 삼성서울병원 김동익 교수는 “질병의 완치를 목표로 하는 재생의료가 나날이 중요해지는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우리나라의 줄기세포연구가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2012년부터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 지원을 1000억원 규모로 대폭
참가는 이메일(gsrd@inha.ac.kr)로 사전등록을 해야 하며, 등록비는 무료다.
▲문의=글로벌 줄기세포·재생의료 연구개발촉진센터(032-890-1183)
문애경 매경헬스 [moon902@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