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이라고 일컬어지는 스트레스, 하지만 현대인들과 스트레스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도 하다. 한국 직무 스트레스학회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보유율은 세계 최고인 95%로, 미국 40%, 일본 61%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스트레스를 완화하기 위한 방법을 음주 및 흡연으로 삼는 직장인들도 다수로 확인되어 건강을 챙기면서 일의 능률을 높이는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건강한 스트레스 관리 중 하나라고 평가되는 음악 감상은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긴장된 상태를 안정될 수 있게 돕는 유익한 효과를 낸다. 특히 음악은 요가, 명상, 심상유도요법 등의 집중을 돕고, 운동의 활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 스트레스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여행도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스트레스를 받는 일상의 공간에서 벗어난 새로운 환경에서는 일종의 일탈감과 해방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자연 속에서 식물이 병원균, 해충, 곰팡이에 저항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인 피톤치드를 삼림욕을 통해 마시면 스트레스 효과에 탁월하다는 것도 이미 여러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된 사실이다.
따라서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을 할 수 있는 계기로 여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경춘선의 개통으로 한결 접근성도 좋아진 복합문화공간이자 가평펜션인 피그멜리온이펙트는 여행과 재즈음악,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최근 눈길을 끌고 있다.
매주 금, 토, 일, 월, 수요일 저녁마다 피그멜리온이펙트의 라이브 재즈 공연은 피그멜리온이펙트를 찾은 이들을 위한
이밖에도 가평펜션 피그멜리온이펙트에서는 숙박 이외에도 소규모 전시와 이벤트, 하우스웨딩, 리마인드 웨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김병수 매경헬스 [sskbss@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