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오토모티브위크가 23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및 옥외에서 열렸다.
이번 오토모티브위크는 국내 최대인 2만9000㎡의 면적에 토요타, 한국타이어, 소낙스, 에이씨엠 등 국내외 212개 업체가 참가한다. 부스 규모는 총 975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2 오토모티브위크는 ‘스마트 오토 서비스’를 테마로 해 자동차 정비, 주유 및 서비스 전문전시회인 ‘오토서비스코리아’와 튜닝, 커스텀 및 모터스포츠 전문전시회인 ‘더 튜닝쇼”로 구성됐다.
드리프트 창시자로 알려진 츠지야 케이치가 참가하는 드리프트 데모런, 오토캠핑 아웃도어 특별관, 전기자동차 및 토요타 프리우스 시승행사, 카액세서리 자동차용품 아울렛, 모터스포츠 특별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밖에 텐트 등 오토캠핑 용품, 자동차 악세서리부터 정비기기, 공구 등 정비소내 사용 용품 등 일반인과 전문 정비인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올해 관람객은 작년보다 만여명 늘어난 6만명으로 예상되며,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국제적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입장권은 일반인이 6천원이며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20인 이상 단체는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킨텍스 브랜드 전시팀 박영균팀장은 “세계적인 애프터 마켓 트렌드는 장비와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편의성을 강조한 스마트화에 주력”이라며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오토모티브위크에서 세계적인 애프터마켓 트렌드는 물론 수퍼카, 튜닝카 외에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승용 기자 / car@top-rid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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