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나노기술을 적용해 유효 약물이 표피 심층부 깊숙이까지 침투시킬 수 있는 두피·피부 미용기기가 출시됐다.
스파테크(대표이사 이정동)는 생리리활성물질 및 유효성분을 나노건 스프레이를 이용해 모공보다 작은 나노 크기로 입자화시켜 피부조직에 분사, 표피 심층부 깊숙이까지 침투시킬 수 있는 미용기기 N케어를 출시했다.
N케어는 이온토포레시스(Iontophoresis)와 전기천공법(Electroporation)을 적용해 어떤 성분이든 표피 장벽을 통과해 세포까지 침투할 수 있도록 유도, 유효성분의 효과를 증진 시켜 건성 및 노화 등 문제성 피부를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이 기술은 지난 2009년 특허도 획득했다.
또한 저준위 레이저를 투여해 혈류량과 항체를 증진시키고, 면역세포의 활성화 및 항암작용 등 효능을 높였다.
이밖에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돼 있어 모발 손상이나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정동 대표이사는 “생리활성물질 및 유효성분을 나노 크기로 입자화 시킬 수 있어 피부재생, 노화방지 등에서 뛰어난 효과를 주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스파테크는 강원도 원주 의료기기 기술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국내 특허 4개와 10개의 실용시안을 특허청에 등록한 의료미용기기 개발 제조기업이다.
한석영 매경헬스 [hansy@mkhealth.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