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러시아 전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TV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당신이 타이어라고 상상해보세요(Imagine you are a tyre)’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TV광고는 11월부터 방영되고 있다. 러시아는 지역 특성상 사계절용 타이어뿐 아니라 시베리아 지방의 길고 혹독한 추위와 많은 눈을 이겨내기 위해 겨울용 타이어의 비중이 약 60% 이상 된다. 광고는 이 같은 현지 특성에 맞춰 설원과 거친 도로 위를 호쾌하게 달리는 영상으로 구성됐다.
금호타이어는 TV 광고뿐만 아니라 각종 광고 및 마케팅 활동도 활발히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판매 증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빌보드, 잡지, 라디오 광고 이외에도 기존 대도시 위주로 판매되던 거래선을 강화하여 각 지역의 중소도시까지 유통망을 확대하고, 딜러들의 체계적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현지 판매를 활발히 지원하며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지선훈 모스크바 사무소장은 “러시아의 자동차 시장의 성장세를 고려할 때 겨울용 타이어뿐 아니라 향후 초고성능 타이어(UHP)에 대한 수요 또한 높아질 전망”이라며 “금호타이어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와 기후, 도로 사정에 맞는 차별화된 성능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영 기자 / young@top-rider.com
ⓒ탑라이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금호타이어 유통점 ‘타이어프로’ 해외기술연수 실시·“겨울철 필수품”…브랜드 별 겨울용타이어 살펴보니
·금호타이어, 업계 최초 '저탄소제품' 인증
·현대차, 400마력의 벨로시티 공개…강렬한 스포일러
·금호타이어, 美서 미쉐린 제치고 '교체용 타이어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