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NAVER |
'녹내장의 원인'
'녹내장의 원인'이 한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등극하며 화제입니다.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리거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이상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은 눈으로 받아들인 빛을 뇌로 전달하여 '보게 하는' 신경이므로 여기에 장애가 생기면 시야 결손이 나타나고, 말기에는 시력을 상실하게 됩니다. 개방각 녹내장은 전방각이 눌리지 않고 정상적인 형태를 유지한 채 발생하는 녹내장을 말하고, 폐쇄각 녹내장은 갑자기 상승한 후방압력 때문에 홍채가 각막쪽으로 이동하여 전방각이 눌려 발생하는 녹내장을 말합니다. 각막의 후면과 홍채의 전면이 이루는 각을 전방각이라 하며 이것이 눌리면 방수가 배출되는 통로가 막히게 되므로 안압이 빠르게 상승하게 됩니다.
녹내장 발병의 주요 원인은 안압 상승으로 인한 시신경의 손상입니다. 안압이란 눈의 압력을 말합니다. 눈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안구의 내부에서 적절한 압력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녹내장의 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안압이 높은 경우, 또는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근시를 가진 사람에게서 발병률이 높습니다.
만성 녹내장의 경우, 시신경이 서서히 파괴되므로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못하다가, 시야가 좁아지는 말기에 이르러 답답하다고 느끼며, 더 진행
녹내장은 특별한 예방보다는 조기 발견이 중요하므로 만 40세 이상이 되면 매년 녹내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녹내장의 원인'을 접한 누리꾼들은 "녹내장의 원인, 정기 검사가 제일 중요하지" "녹내장의 원인, 무서운 병이네" "녹내장의 원인, 실명까지!"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