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삼성전자 |
갤럭시S5, 바르셀로나에서 공개…달라진 기능 봤더니 "장난아니네!"
'갤럭시S5'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갤럭시S5 함께 웨어러블 기기 '삼성 기어' 3종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2014'를 개최하고, 5.1인치 화면을 장착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5'를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S5'는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 시리즈의 다섯 번째 모델로 갤럭시S4의 4.99인치보다 더 커진 5.1인치 화면을 장착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는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2억대 이상 판매된 히트 상품으로 삼성전자를 세계 스마트폰 시장 1위에 오르게 한 주인공입니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S5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에 기대하는 본연의 기능을 가장 충실하게 완성한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의 일상생활을 더욱 가치 있고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이 갤럭시 S5를 통해 실현하고자 한 혁신"이라고 밝혔습니다.
'갤럭시 S5'는 업계 최초로 1600만 화소 아이소셀(ISOCELL) 방식의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패스트오토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포커스 초점 속도가 0.3초까지 빨라졌습니다.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심박 센서를 탑재해 실시간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거나 '삼성 기어2', '삼성 기어 핏' 등과 연동해 실시간 피트니스 코칭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보안 기능으로는 팬택과 애플에 이어 지문인식 스캐너를 탑재해 보안 기능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은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물기나 이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IP67 수준의 생활방수·방진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갤럭시 S5'는 후면 커버에 독특한 펀칭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색상은 차콜 블랙(Charcoal Black), 쉬머리 화이트(Shimmery White), 일렉트릭 블루(Electric Blue), 코퍼 골드(Copper Gold) 등
삼성전자의 갤럭시S5와 삼성 기어2, 삼성 기어2 네오, 삼성 기어 핏은 4월부터 150개국 이상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갤럭시S5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갤럭시S5, 장난아니네!" "갤럭시S5, 확 달라진 기능 괜찮은가?" "갤럭시S5, 다양한 색상 나왔네! 아이폰 따라하는 거 아니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