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미세먼지 농도·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사진=MBN |
'오늘 미세먼지 농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남부지방에 비 소식이 있는 가운데 수도권에는 초미세먼지주의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26일 "충청이남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는 비(강수확률 90%)가 오고, 아침에 남해안에서 비(강수확률 60~90%)가 시작돼 낮에는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점차 확대 되겠다"며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습니다.
비가 내리는 지역은 미세먼지의 영향이 줄겠으나 수도권의 미세먼지 농도는 여전히 `나쁨` 단계입니다.
현재 미세먼지농도는 울산 210, 대구 194, 군산 174, 춘천 161, 천안 162, 서울 142 마이크로그램으로 평소보다 3, 4배가량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공기의 흐름이 정체되면서 그간 축적된 오염물질이 해소되지 못해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다음 달부터는 황사까지 가세하며 중국발 먼지가 두세 달 정도 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게시물에 따르면 미세먼지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기관지 점막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호흡기를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물은 체내 유해 물질을 빨리 배출해 줍니다.
중금속 배출을 도와주는 미역, 폐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배, 그리고 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꼽힙니다.
반면 돼지고기는 미세먼지에 독이 되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도리어 지용성 유해 물질의 체내 흡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네티즌들은 "오늘 미세먼지 농도·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마스크 사야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물 많이 마셔야겠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노약자나 어린이에게 정말 안 좋을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