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중국 국영방송 "미세먼지가 명석하게 해준다"
'미세먼지 1000배 확대'
미세먼지를 1000배 확대한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27일 중국 베이징의 환경공기질량지수(AQI)가 400을 넘어서면서 시민들이 공포에 휩싸인 가운데 한 사진작가가 공개한 미세먼지 1000배 확대 모습이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각기 다른 형태와 색깔의 미세먼지들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여러 물질이 한데 엉킨 복합체와 작은 미생물, 광물질이 섞여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색깔 역시 검은색, 노란색 등 다양했으며 형태도 막대기처럼 긴 형태부터 둥글거나 일정하지 않은 원형 등을 갖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정부는 AQI가 201~300사이면 '5급 심각한 오염', 300이상이면 '6급 심각한 오염'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해 중국 국영방송사 CCTV는 미세먼지의 장점을 보도해 논란이 됐었습니다.
CCTV는 미세먼지가 평등, 단결, 명석함, 유머, 지식 등 5가지의 이점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벼락부자라도 서민들이 들이마시는 스모그에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에 사회 최하층이 평등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으며, 모든 도시와 마을이 미세먼지로 고통받기 때문에 중국 국민이 더 단결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해 생각하게 되므로 더 명석해지며, 스모그 관련 농담을 하면서 익살스러워지고, 기상학과 화학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지키기 위해서는 따뜻한 물이나 음료수를 적어도 하루 1.5L이상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황사가 심한 날에는 살코기나 생선, 달걀과 같은 동물성 단백질을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진짜 이건 말이야 막걸리야"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완전 징그럽게 생겼어 달걀 많이 먹어야겠다" "미세먼지 1000배 확대, 저런 내용을 국영방송에서 보도하다니 진짜 이해할 수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