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예보' '오늘의 날씨' / 사진=기상청 홈페이지 |
날씨예보, 구름많다가 차차 흐려져 '비 올수도'…황사는?
'날씨예보' '오늘의 날씨'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동해안 제외)에서 한때 비(강수확률 60~7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에 중부지방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후부터 내일까지 강원도영동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해안과 그 밖의 내륙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동해안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일 내몽골고원과 중국북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는 중국 북동지방과 중국 내륙으로 대부분 지나겠으나, 일부가 우리나라 상층으로 지나면서 지상으로 하강하여 오늘 저녁부터 내일 사이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향후 발원할 황사의 양과 우리나라 주변의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지속시간의 변동이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관심을 기울이기 바랍니다.
낮 최고기온은 1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와 서해중부먼바다에서 1.5~3.0m로 오후부터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0.5~2.5m로 일겠습니다.
날씨예보에 대해 네티즌들은 "날씨예보, 비오나?" "날씨예보, 아~ 오늘 놀러가려고 했는데" "날씨예보, 단단히 챙겨입고 나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