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의 날씨 / 사진=MBN |
[오늘의 날씨] 전국 맑고 한 낮 더위 지속…일교차 10도 이상
'오늘의 날씨'
27일 오늘 날씨는 고기압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고 덥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21도로 전날보다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33도로 전날보다 높겠습니다. 서울 29도를 비롯해 청주와 대전 30도, 광주 29도, 부산 26도, 강릉 32도, 대구는 33도로 전날보다 대부분 3~4도 정도 한 낮 기온이 치솟을 전망입니다.
이번 더위는 주 후반으로 갈수록 심해져 금요일에는 서울이 30도까지 오르는 등 올 들어 가장 더운 날씨를 기록하겠습니다. 다음 주 초반까지는 비 소식 없기 때문에 당분간 땡볕 더위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여전히 서늘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기상청은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는 만큼 건강관리에 신경써야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약간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이지만, 충청과 호남, 제주 지역은 새벽 시간대에 옅은 황사의 영향으로 '약간나쁨' 이상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바다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고, 세월호 참사 실종자 수색 작업이 진행 중인 전남 진도 해상 역시 대체로 맑고 바람은 초속 6~9m, 파고
기상청 관계자는 "강원도영동을 비롯해 바람이 강하게 부는 지역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오늘의 날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오늘의 날씨 아침부터 햇살 좋더라" "오늘의 날씨 오늘 낮에 또 여름 더위?" "오늘의 날씨 여름에는 얼마나 더 더워질런지"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