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G3' / 사진=LG 제공 |
LG G3 드디어 출시! 화질·카메라·디자인 등 스펙 따져보니…'대박!'
'LG G3'
LG전자가 28일 글로벌 런칭 첫 QHD 스마트폰 'G3'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당초 예정보다 두 달여 앞선 조기 출시입니다.
이날부터 국내를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을 전개합니다. 세계 170여 통신사가 'G3'를 판매하게 됩니다.
'G3'는 화질하면 LG라는 LG의 정체성을 다시 강조합니다.
LG전자가 100여 국가에 'G3'를 판매하는 것처럼 글로벌 시장에 QHD 스마트폰을 내놓은 것은 LG전자가 처음입니다.
우선 'G3'는 Q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 앞에서 있는 그대로를 보는 것처럼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느끼게 해줍니다.
QHD(2560x1440)는 HD(1280x720)의 4배, 풀HD(1920x1080)의 2배에 이르는 해상도를 구현합니다. 더 작고 더 많은 픽셀로 세밀하게 화상을 표현합니다. 화면밀도는 538ppi. 미술관의 작품을 수록한 아트북과 같은 초고화질을 제공합니다.
'G3' 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유럽 넴코(Nemko)로부터 QHD 국제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스마트폰 앞면의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을 76.4%로 극대화해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지면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 배터리 효율도 높였습니다. 3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전력 소모가 적을 경우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저전압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오랜 기간 사용해도 배터리 성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음극 소재는 흑연(Graphite)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세 번째 G시리즈 'G3'는 LG전자 첫 QHD 디스플레이(HD보다 4배 선명)에 간편하면서도 이용성이 좋은 사용자 경험(UX)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LG전자가 '심플함, 새로운 스마트(Simple is the New Smart)'의 제품 철학을 반영한 'G3'는 사용자 습관에 맞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간편함(Simplicity)에 있어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 사용과정을 간소화하고 불필요한 기능도 없앴습니다. 사용자 경험(UX)에서도 고객에 대한 철저한 탐구를 통해 선보인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알림이, 스마트 시큐리티 등도 'G3'의 정체성을 보여줍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매끈하게 일체감을 살린 전면, 그립감에 특화된 측면, 심미성과 기능성까지 배려한 후면을 구현했습니다. LG전자는 심플한 스타일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채택해 세련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후면에서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를 적용했습니다.
'레이저 오토 포커스'는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초점을 정확히 맞춰 줍니다. 사진은 간편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초점을 맞추고 촬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원하는 부분을 터치만 하면 초점이 잡히는 동시에 사진이 찍힙니다.
'G3'의 전면 카메라도 기존 대비 크게 강화됐습니다. LG전자는 저조도 상황에서도 밝은 사진을 제공하기 위해 렌즈가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게 했습니다. 셀카도 더 간편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할 경우 먼저 손바닥을 편 후 주먹을 쥐면 3초 후 사진이 찍힙니다.
'G3'는 마치 현장에
LG G3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은 "LG G3, 대박이다" "LG G3, 완전 기다렸어요" "LG G3, 스펙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