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이와 안심이의 '2014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체험전' 개최
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영유아신문·MBN이 주관하는 '조심이와 안심이의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체험전'이 7월 3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우리는 지난 세월호 참사, 성수대교 붕괴, 삼풍백화점 붕괴, 대구 지하철 화재사고 등 많은 재난현장을 보면서 그때마다 안전의 의미에 대하여 되돌아보는 시간들을 가져보고 경각심을 일깨워 왔습니다.
이런 일련의 재난사고에 대한 안전불감증의 심각성을 보면서 한국유치원총연합회(이사장 이경자)는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체험전' 현장학습 계획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이경자 이사장은 "재난사고는 언제, 어디서, 어떻게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다. 안전에 있어 약자일 수밖에 없는 영유아들에게 안전생활의식을 인지시키고, 직·간접체험을 통해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 시켜주는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하여 이번 체험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행사 개최 취지를 밝혔습니다.
이번에 운영되는 재난종합안전 체험관은 수상안전 부분, 도로,교통안전 부분, 소방/재난안전 부분, 가정/생활안전 부분, 유괴/신변안전 부분을 교육과정별 상황극 형식의 공연과 체험으로 느낄 수 있도록 영유아 눈높이에 알맞은 맞춤형 학습체험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특히 세월호 참사로 인해 일선 교육현장의 각종 행사 및 현장체험학습 등이 취소되어 영유아의 체험교육이 전무한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체험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유아신문홈페이지(http://www.iyua.co.kr) 또는 영유아 재난종합안전 체험전 사무국 (1600-5361)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