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날씨, 마른 장마란/사진=기상청 |
'오늘 날씨' '마른 장마란'
13일인 일요일은 구름이 많고 때때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오늘 수도권과 강원도에 가끔 구름이 많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는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충청 이남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다가 낮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경기 남부와 강원 남부는 아침에, 경기 북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영서 북부를 제외한 강원도 지역은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아침까지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후에는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이 있을 전망입니다.
오늘은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이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고 제주도는 평년보다 조금 낮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아침 9시 현재 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2도 △부산 20도 △대구 23도 △광주 22도 등이다. 예상 낮 최고기온은 △서울 30도 △대전 29도 △부산 27도 △대구 30도 △광주 28도 등입니다.
한편 마른장마란 시기적으로는 장마철인데 비가 없거나 비가 적은
장마전선이 평년에 비해 우리나라에 접근하지 않거나 활동이 약하면 마른장마가 됩니다.
올여름은 이례적인 마른 장마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네티즌은 "오늘 날씨 마른 장마란, 우산 챙겨야겠네" "오늘 날씨 마른 장마란, 비오면 안더워서 좋더라" "오늘 날씨 마른 장마란, 더위에 괴로웠는데 비소식 반갑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