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아이폰6 vs 갤럭시노트4' 다음 달 공개! 스펙 예상해보니…이건 뭐, 대박

기사입력 2014-08-06 11:24

'아이폰6' '갤럭시노트4' / 사진=삼성전자의 '언팩' 행사 초청장 이미지
↑ '아이폰6' '갤럭시노트4' / 사진=삼성전자의 '언팩' 행사 초청장 이미지


'아이폰6 vs 갤럭시노트4' 다음 달 공개! 스펙보니…이건 뭐, 대박이잖아!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삼성전자가 다음 달 3일(이하 현지시간) 갤럭시 노트4를 3개국에서 동시에 공개할 예정인 가운데 애플도 뒤이은 9일 아이폰6를 공개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이에 따라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양대 강자인 삼성전자와 애플간 9월 대회전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6일 공식 블로그인 삼성투모로우를 통해 초청장을 공개해 9월 3일 독일 베를린과 중국 베이징, 미국 뉴욕 등 3곳에서 제품 '언팩'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행사는 세 곳에서 모두 같은 시간에 진행됩니다. 독일 시간으로는 3일 오후 3시, 베이징과 뉴욕 시간으로는 각각 같은 날 오후 9시와 오전 9시에 열립니다.

삼성전자는 공개되는 제품이 무엇인지 적시하지 않았지만 함께 초청장에 첨부한 이미지에 '날짜를 노트하라(Note the Date)!'는 문구와 펜 활용 화면이 있는 점 등으로 미뤄보면 갤럭시 노트4 신제품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삼성전자는 앞서 지난 2011년 이후 매년 9월 초 독일에서 열리는 가전전시회 IFA 개막 직전에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공개해왔습니다.

한편 영국 일간 데일리텔레그래프를 비롯한 주요 외신들은 애플이 갤럭시 노트4 공개 다음 주인 9일 대규모 행사를 열고 아이폰6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날 아이폰6 공개 행사가 열린다면, 기존 관행을 고려할 때 아이폰6의 출시일은 그다음 주 금요일인 19일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6는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4.7인치 화면을 장착하고 나올 것으로 업계는 예상하고 있다. 5.5인치 화면의 패블릿(휴대전화와 태블릿PC의 합성어)도 함께 출시될 가능성도 점쳐집니다.

이에 따라 하반기 최고급 스마트폰 시장에서 대화면을 장착한 아이폰6와 갤럭시 노트4의 맞대결이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올해 갤럭시 노트4를 3개국에서 동시에 공개하는 것은 예상보다 저조했던 2분기 스마트폰 실적을 갤럭시 노트4 등을 통해 만회하고, 거의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는 아이폰6에 맞대응 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애플도 2분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밀려 1위 자리를 내준 만큼 아이폰6시를 통해 이를 만회하기 위해 공세적인 마케팅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아이폰6' '갤럭시노트4' '아이폰6' '갤럭시노트4'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