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주의보에 면역력 키우는 '홍삼' 관심
13일 서울시는 12일 오후 10시를 기준으로 대기 중 초미세먼지 농도가 '주의보 예비단계' 수준으로 높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초미세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먼지 입자로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 이하입니다. 황산염, 질산염, 금속화합물, 탄소화합물 등 이온 성분과 유해물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람의 폐포까지 깊숙하게 침투해 각종 호흡기 질환의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서울시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시민과 노약자,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등은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미세먼지처럼 건강을 위협하는 환경 요인들로 인해 많은 이들이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식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면역력 및 체력강화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으로는 단연 '홍삼'의 인기를 따라올 것이 없습니다. 홍삼은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피로회복에 있어서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할 정도로 큰 효능을 가집니다.
이러한 효능은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 때문인데, 진세노사이드의 핵심성분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g1은 피로회복에 좋고, Rg2는 정신 안정작용과 호르몬 분비촉진을,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작용을 돕는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이 1mg~12mg 수준입니다.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www.gosamin.com)의 경우 국내 최초로 1포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을 26mg 이상 함유하여 프리미엄 홍삼으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한편 매경헬스는 주부들로 이루어진 가수그룹 '소녀시절'을 고삼인 홍삼 광고모델로 내세워 '몸에 좋은 홍삼진액 고르는 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오는 15일 어린이를 위한 '고삼인 홍삼 키즈'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