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여름휴가를 다녀옴으로써 일상에 지친 심신을 재충전 하리라 다짐하지만 실제로는 휴가를 다녀온 후 극심한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여름휴가를 다녀왔는데 오히려 피로가 가중되었다면 휴가 후유증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휴가 후유증은 온 몸이 쑤시고 졸음이 쏟아지거나 기력이 없는 증상을 가집니다. 보통 장시간 비행기나 차량 여행으로 인해 척추에 피로가 쌓이거나 근육이 뭉쳐있어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수면주기나 호르몬 체계 변화로 인한 생체리듬 불균형이 피로감의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휴가 후유증에서 벗어나 활기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을까?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흐트러진 생체리듬을 되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하루에 7~8시간 정도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뜨거운 물수건이나 따뜻한 물로 마사지 하거나 욕조에 몸을 담그는 것도 경직된 근육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눈 여겨 봐야 할 프리미엄 피로회복제는 바로 '홍삼'입니다. 홍삼은 우리 민족의 가장 오래된 건강식이면서 지금도 남녀노소 모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홍삼이 피로회복에 제격인 이유는 바로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 때문입니다.
진세노사이드 성분 중 인체에 이로운 핵심성분이 바로 Rg1, Rb1, Rg3인데, 이 Rg1, Rb1, Rg3의 합이 얼마인가에 따라 홍삼제품의 효과가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Rg1은 피로회복과 학습기능 개선에 좋고, Rg2는 정신 안정작용과 호르몬 분비촉진을, Rg3는 암세포 전이 억제작용을 돕습니다. 따라서, 좋은 홍삼제품은 제품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 함량을 기준으로 하면 옳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반 홍삼제품은 대부분 진세노사이드 3가지 핵심성분이 1mg~12mg 수준입니다. 반면 매경헬스의 '고삼인 홍삼'은 국내 최초로 1포 당 총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00mg이상,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 Rg1, Rb1, Rg3를 26mg 이상 함유하여 프리미엄 홍삼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최근에는 4~13세 어린이를 위한 '고삼인 홍삼 키즈'를 출시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용 홍삼 제품은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 함량이 보통 3mg~8mg 수준이지만, 고삼인 홍삼 키즈는 1포 당 10mg 함유함으로써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고삼인 홍삼은 매경헬스 쇼핑몰(www.gosamin.com)을 비롯해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