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년 만에 가장 이른 추석을 앞두고 추석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사람들로 온오프라인 매장들이 붐비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는 어떤 추석선물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을까?
바로 건강식품입니다. 매년 인기 추석선물로는 과일, 건강식품, 한우, 현금 등이 있었는데, 올해는 추석이 여름과 가을의 중간이기도 하고 명절선물은 대부분 웃어른께 드리는 경우가 많아 웃어른의 환절기 건강을 염려하는 마음을 담아 건강식품으로 준비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특히 홍삼과 인삼, 오메가3, 흑마늘, 백수오 등의 건강식품은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부담도 덜하고 어른들이 드시기에도 편한 선물로 꼽히는데, 그 중 인기품목은 단연 ‘홍삼’입니다.
동의보감의 문헌을 따르면 홍삼은 ‘늙지 않고, 오래 살며 기운을 돋우는 효능을 지닌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세노사이드를 포함한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해 면역력 강화, 체력증진, 피로회복 등의 효능이 있고, 섭취 횟수나 섭취량에 큰 제한이 없어 예로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각광 받는 건강식입니이다. 식약처에서도 홍삼의 효과를 검증하고 입증한 만큼 홍삼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정관장, 한삼인, 고삼인 등 시중의 다양한 홍삼브랜드들은 추석 기획전, 선물대전 등의 형태로 발 빠르게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이 매경헬스가 진행하는 ‘고삼인 홍삼 한가위 기획전’입니다. ‘고삼인 홍삼’은 국내 최초 1포당 총 사포닌(진세노사이드) 200mg 이상의 높은 함량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홍삼시장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불리고 있는 홍삼 브랜드입니다.
‘고삼인 홍삼’의 한가위 기획전은 제품 자체의 우수한 품질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 가격할인, 구매고객 백수오 정품 증정, 추가 적립금 지급 등 파격적인 혜택으로 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기획전 상품 중 성인용과 어린이용을 묶은 패밀리세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용 홍삼으로 출시된 ‘고삼인 홍삼 키즈’는 1포당 사포닌(진세노사이드) 70mg,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 Rg1+Rb1+Rg3를 10mg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어린이용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핵심성분 3mg~8mg 함량과 비교했을 때, 용량과 사포닌(진세노사이드) 함량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고 있어 급성장하고 있는 어린이용 홍삼시장에 새로운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홍삼을 먹는 이유는 홍삼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 즉 진세노사이드 때문인데, 진세노사이드의 핵심성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