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의 대장암 발병 수치가 급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산하기구인 국제 암 연구소(IARC)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세계 185개국 가운데 한국인의 대장암 발병률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대장암 사망자 또한 최근 10년 간 무려 74.4%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이 '대장암 고 위험국가'라는 오명을 쓴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대장암 발병률이 급속도로 높아진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한국인의 식습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단, 육류 섭취 증가에 의해 장 건강이 악화된 것. 여기에 흡연, 과도한 음주, 정신적인 스트레스 증가 등도 장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입니다.
따라서 장 건강을 올바르게 관리하려면 흡연과 음주를 피하고, 식습관을 규칙적으로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속적이고 규칙적인 삶은 장 건강을 튼튼하게 하는 밑거름입니다.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의 경우 규칙적인 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처럼 불규칙한 생활 습관으로부터 장을 튼튼하게 만들고 싶다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건강기능식품 중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이 추천되면서 대중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란 적당량을 섭취했을 경우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살아 있는 균을 말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에는 락토바실러스 균과 비피더스균 등이 대표적입니다. 이러한 균이 살아서 장까지 지속적으로 작용하면 과민성장증후군 개선 및 유해균 억제 등에 도움이 됩니다.
일부 제품에서는 광고를 할 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투여량만 강조하고 장까지 살아서 가는 수를 언급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을 선택하기 전 유통기한 내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얼마나 생존하는지, 장까지 살아서 지속적으로 작용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유산균은 환경에 민감하기 때문에 유산균의 생존력을 높이는 것이 기술력의 관건입니다.
의사이자 영양 전문가인 여에스더가 직접 성분 배합한 에스더포뮬러의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는 생존력, 장부착력, 유해균 억제력 등의 기능이 논문으로 검증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 바실러스균, 비피더스균을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5년 넘게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에스더포뮬러 관계자는 "유산균의 투여량을 강조하는 제품들은 실제 장까지 살아서 가는 유산균 수가 얼마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며 "에스
한편, 에스더포뮬러의 울트라 플로라 프로바이오틱스는 에스더몰(www.esthermall.co.kr)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품 관련 문의는 전화(080-747-0075)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