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랜드, 건축물 에너지 절감 대책 수립에 효과적인 ACE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실시
에코프랜드(대표 김종욱)는 친환경 건축 솔루션 ‘Assessment CO2&Energy’(이하 ACE)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건축물 에너지 절감 대책 수립에 효과적인 ACE 프로그램은 건축물이 세워지기 전 건축물 전 생애주기의 에너지 사용량 및 CO2 배출량 평가와 관리는 물론 시공 시뮬레이션을 통해 녹색 건축에 부합하는 건축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신개념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에코프랜드 ACE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STEC에서 열린 서울국제건축박람회에 참가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 자리를 마련,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ACE 프로그램은 철골철근콘크리트 구조의 건축물 평가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기존 건축물의 도면을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을 통해 에너지 평가를 진행하고 기존 건축물에 적용된 자재를 변경해 줌으로써 친환경 건축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습니다.
에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된 ACE를 사용하여 기존의 건축물도 친환경 리모델링이 가능하다"며 "변경 적용된 요소에 의하여 기존 건축
업그레이드된 ACE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www.ecofriends.co.kr) 온라인 고객센터 또는 전화(02-2157-7816)를 통해 구매 가능합니다. 제품 구매 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교육을 함께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