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비' 전국 가맹사업 실시…로열티, 관리비 없는 독립형 편의점 프랜차이즈
로열티, 관리비, 해지 위약금 없앤 3無 전략 및 매월 점포에 일정 지원금 지원
개점 후 매출 부진 시 본사에서 해당 점포 인수, 위험부담 적어
독립형 편의점 프랜차이즈 기업 '㈜바구니'의 자체 편의점 브랜드인 '레몬비'(Lemon B)가 시스템 개발 및 모든 테스트를 완료하고 가맹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정직한 편의점'을 표방하는 레몬비는 로열티와 관리비, 해지 위약금이 없고 오히려 점주에게 본사에서 매월 일정 지원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으로 기획돼 점주의 부담을 큰 폭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매월 판매 수익의 일부를 로열티와 관리비로 지불하는 기존 편의점과 달리 본사에 지불하는 로열티와 관리비가 없는 것. 이를 통해 매장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의 전체가 점주에게 돌아가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편의점 운영상의 어려움으로 가맹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일체의 해지 위약금이 없고, 점주가 자유롭게 영업시간을 관리할 수 있어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 또한 장점이다.
개인 편의점이나 독립 편의점의 약점으로 지적되는 물류 조달 문제 역시 해결, 전문 물류회사를 이용한 제 3자 물류 시스템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물류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레몬비 매장에서는 '1+1' ' 2+1'과 같은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업계 최저 수준의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을 제공하는 한편 가맹 계약 이후 빠른 시일 내에 점포 개점이 가능하도록 본사가 지원해 인테리어 공사와 교육, 상품 입고 및 진열 등의 개점 준비 과정을 최대 2주안에 끝마칠 수 있어 편의점 예비 창업자의 부담까지 줄였다.
바구니 관계자는 "점포 개점 후 매출 부진 시 본사에서 해당 점포를 인수하기 때문에 편의점 창업에 대한 위험부담도 적다"며 "본사만 배불리는 프랜차이즈가 아닌 점주와 프랜차이즈 본사 모두 상생할 수 있는 착한 기업을 목표로 편의점 점주에 대한 혜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몬비는 현재 강동점, 방학플러스점, 신림점, 목동점, 방이필름호텔점, 동탄북광장점이 오픈해 있으며, 올해 내 서울 지역 3개 지점과 경기 지역 2개 지점이 추가 오픈될 예정이다.
레몬비 가맹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