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온수매트 KC인증 업체 '삼원온스파', 중소·중견기업혁신대상 수상
우수 중소기업 발굴 육성을 통한 글로벌 국가 경쟁력 향상을 도모코자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진행한 제 6회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 대상에서 온수매트 전문 기업인 삼원온스파 (대표:이성근)가 기술혁신부분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상장을 수상한 삼원온스파는 1995년 설립되어 2000년대부터 본격적인 온수매트용보일러 개발에 착수하였고, 현재는 관련 특허를 다수 보유한 명실상부 국내 메이저
온수매트 업체로 우뚝 섰다.
대표적인 특허로 10여 년의 연구 끝에 개발된 진공 흡입식 순환 보일러는 다른 일반적인 온수매트들이 채용하고 있는 모터 방식과는 달리 가열 탱크에서 100도씨로 물을 끓여 진공상태가 되면 매트쪽의 밸브가 열려 가열 탱크에 형성된 진공으로 매트의 물을 빨아들이고 저장탱크에 가열된 물이 압력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순환하게 된다.
장점으로는 모터방식에 비해 소음이 적어 취침용도로 사용시에도 전혀 문제가 없고 전력소모가 덜하여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또한 온수 전용관과 봉제 방식의 특허를 보유해 호스의 이탈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으며 손쉽게 물세탁을 할 수 있어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삼원온스파는 해외 OEM 방식이 아닌 국내 자체생산 라인을 갖추고 다수의 특허를 통한 기술 경쟁력을 앞세우고 A/S가 가능한 고객만족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으며 최근 SNS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공중파 TV CF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에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삼원온스파온수매트 제품에 대해 잘 모르던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 있다.
특히 탤런트 윤소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여 기존 온수매트의 이용 연령대를 고려한 중장년층 타깃이 아닌 20~30대 젊은층을 타깃으로 뛰어난 기술력과 최근 웰빙 수면에 대한 관심을 앞세워 젊은 온수매트추천 브랜드로 어필 하고 있어 앞으로의발전이 기대되고 있는 기업이다.
삼원온스파 관계자
한편,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장상을 받은 삼원온스파의 온수매트는 공식 홈페이지( http://www.onspa.co.kr/main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