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해 예비창업자들에게 가장 각광받은 창업 브랜드는 어떤 것이 있었을까?
눈꽃 빙수 시장에서는 뜨거운 붐을 일으켰던 설빙을 시작으로 위키드스노우, 옥루몽, 호미빙 등을 들 수 있고, 디저트 카페 시장에서는 월드 디저트 카페인 투더디프런트가 독보적인 존재로 주목 받았다.
마지막으로 pc방 창업 역시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꼽혔는데 모방 불가한 특화된 컨셉으로 pc방 시장점유율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을 만족 시킨 16년 경력의 한 pc방 브랜드가 있어 큰 주목을 끌고 있다.
이 브랜드는 현재 성업 중인 다수의 프랜차이즈 pc방들 중에서도 대중적인 인지도를 구축하며 전국적으로 세 자릿수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며, 지난해부터 타사와는 비교 할 수 없는 차별화 아이템으로 급속도의 성장세를 이어가는 등 업계 선두 pc방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 브랜드의 차별화 아이템인 '블루오션 책상' 은 오직 '점주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상권 내 pc방 1등을 만들어 줄 수 있을까?', '장사 잘되는 매장을 어떻게 하면 만들 수 있을까?', '타 브랜드와는 확실히 차별화 되는 아이템은 없을까?' 라는 생각을 토대로 점주들의 높은 수익성을 보장하기 위해 탄생하게 되었다.
이후 블루오션 책상의 효과는 드라마틱하게 일어났다. 8년 동안 지역상권에서 2등만 하다가 이 책상을 도입 후 두 달 만에 1등에 등극한 것이 그 대표적인 예다.
이 일은 pc방 업계에서 상당히 이례적인 일로 "PC의 업그레이드도 없이 책상만 바꾸고 지역 내 1등이 될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었는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어 매우 놀랍다. 블루오션 책상의 장점은 손님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함을 제공하여 높은 만족감을 형성, 재방문율이 높아 시간이 지날수록 가맹점의 매출과 단골 손님이 늘어나는 것이다"라고 점주들은 전한다.
이 브랜드의 '부산 당감점'을 운영하면서 아프리카TV 내 인기 게임 LOL(리그오브레전드) 중계로 유명한 로이조 점주는 "다른 업체를 많이 만나봤지만 비슷한 스펙과 경쟁력에 큰 메리트를 못 느꼈다.
하지만 ‘블루오션 책상’은 확실한 경쟁력이 있어 믿음이 생겼고, 이 아이템이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
단순히 돈을 잘 벌게 해주는 것을 넘어 소득 이상의 비전을 제시하고 pc방 창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도록 지도해 주는 본사는 많지 않을 것이다" 라며 "이 브랜드의 점주들이 사업을 오래 하고 2호점을 준비하는 이유에는 그 만한 이유가 있다" 고 전했다.
pc방 창업의 성공 모델로 불리며 남다른 브랜드
현재 겨울 방학 성수기를 앞두고 끊이지 않는 문의로 인해 평일 퇴근 시간 이후는 물론 주말까지 전화 상담 및 본사 방문 상담을 진행 하고 있어 직장인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