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 대체 뭘까?
야식 또는 밤에 하는 과식은 수면 부족과 함께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친다.
이에 일본의 한 매체는 최근 늦은 밤의 배고픔을 최소화하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 식탁과 식기를 파란색으로 바꾼다.
파란색은 식욕을 억제하는 색깔로 알려졌다. 매일 이용하는 접시와 컵 등을 파란색으로 바꾼다면 적게 먹게 되거나 음주를 줄이게 될 수도 있다.
▲ 탄산수 마시기
탄산수를 마시면 배가 차게 돼 배고픔이 없어진다. 늦은 밤, 너무나 배가 고플 때는 물보다는 포만감을 얻기 쉬운 상온의 탄산수를 마시는 것이 좋다.
▲ 두유
두유를 마시는 것도 늦은밤 식욕 억제 방법이다. 두유에 포함된 콩단백질은 천천히 소화되기 때문에 배가 든든하게 해준다. 야식을 먹기 전에 두유를 마시면 과식을 줄일 수 있다.
▲ 식이섬유 섭취
식사를 할 때는 식이섬유를 먼저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 다음에는 단백질, 탄수화물로 순으로 먹게 된다면 탄수화물 과식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다음날 아침까지 남아있는 기분 나쁜 포만감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 아몬드
잠들기 전 배고플 때 추천하는 것은 구운 아몬드. 아몬드는 씹는 것만으로도 뇌의 만복 중추를 자극해서 과식을 방지해준다. 또한 두유와 마찬가지로 단백질이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늦은밤 식욕억제 방법, 밤마다 유혹을 못 벗어나겠어” “늦은밤 식욕억제 방법, 바로 자는게 정답” “늦은밤 식욕억제 방법, 알아둬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