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공개, 돼지고기도 부위마다 다르다?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이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미국의 건강 포털은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5가지를 소개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할 때 꼭 필요한 중요 영양소다. 특히 동물성 단백질은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지만 지방, 즉 기름기가 없거나 적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사진=MBN DB |
미국 농무부의 영양소 자료에 의하면 구운 우둔살 스테이크 3온스(85g)에는 열량이 138칼로리, 포화지방은 1.3g, 단백질은 26g이 들어있다. 소의 엉덩이나 뒷다리 부위의 살코기는 어느 부위보다 지방이 적고 특히 우둔살은 그릴에 구워먹거나 스테이크 타르타르(생고기 다진 것과 날달걀로 만든 요리)에 좋은 부위다.
무지개 송어
양식 무지개 송어는 심장 건강에 좋은 생선으로 꼽힌다. 양식 송어가 자연산 송어보다 좋은 이유는 생태학적으로 책임 있는 방법으로 양식되기 때문. 조리된 양식 무지개 송어 3온스는 열량이 143칼로리에 불과하지만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해 단일불포화지방이 1.5g, 단백질이 20g이나 포함돼 있습니다.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 지방산은 동맥벽을 건강하게 유지시키고 간에서 생산되는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야생 연어
알래스카에서 나오는 야생 연어는 최상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요리된 야생 연어 3온스의 열량은 151칼로리이고, 포화지방이 1.7g, 오메가-3 지방산을 포함해 단일불포화지방이 1.7g 들어있으며 단백질 함유량은 20g이나 된다.
닭 가슴살
닭고기에서 가장 지방이 적은 부분이 가슴살이다. 닭 가슴살의 텁텁한 식감이 싫다면 양념에 재워 풍미를 더하고 촉촉하게 만들면 된다. 채소 등을 넣어 삶은 닭 가슴살 3온스는 열량은 133칼로리에 불과하지만 단백질은 27g이나 들어있다.
돼지 안심
돼지 허리부분 안쪽에 있는 안심은 주로 스테이크 요리에 사용된다. 돼지고기에는 지방이 많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을 접한 누리꾼들은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벌써 배고프네”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먹고 다이어트 해야지” “최고의 동물성 단백질 고기가 많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