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달래의 효능, 피부 맑게 하고 빈혈 및 동맥경화·불면증에 ‘효과적’

기사입력 2015-04-10 17:25

달래의 효능, 피부미용에 그만

달래의 효능이 화제다.

달래에는 비타민 A와 B1, B2, C가 포함돼 있어 피부를 맑게 하고 빈혈과 동맥경화, 불면증 등에 효과가 있다.

특히 달래는 조리시 식초를 함께 사용하면 비타민 C의 파괴를 예방할 수 있다.

향긋한 달래는 인터파크마트 (mart.interpark.com)에서 ’세척 달래 200g’ 2,18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또 시원한 달래새우찌개, 달래쇠고기샐러드 등 달래를 재료로 한 추천요리법도 달래 상품과 함께 볼 수 있다.

또 다른 봄철 대표 나물인 냉이의 효능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4월을 대표하는 제철음식 중 하나인 냉이는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고 칼슘과 철분 등 무기질 함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과 C가 매우 많아 소화기관이 약하고 몸이 허약한 사람이나 출혈환자에게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쑥은 간 기능을 좋게 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돕는 효능이

있다. 또한, 간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피로를 풀어주며 숙취해소에도 좋은 식품이다.

달래의 효능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달래의 효능, 4월 제철 음식이 최고다.” “달래의 효능, 오늘 저녁 메뉴는 이걸 꼭 먹어야 겠네.” “달래의 효능, 정말 효자 음식이네” “달래의 효능,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