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보다 무서운 ‘비만’, 살 빼는 식이요법은?…봄철 채소 먹어라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보다 ‘비만’을 잡아라…‘어떻게?’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보다 무서운 ‘비만’, 살 빼는 식이요법은?…봄철 채소 먹어라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보다 무서운 비만 잡는 다이어트 비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사진=MBN스타 DB |
-봄나물 섭취하면 살 빠진다?
추위가 지나 기온이 올라가면서 좋은 영양소를 가진 채소와 나물들이 많이 나온다.
그 중 3월, 제철을 맞은 뿌리채소들은 영양성분도 풍부하며 건강에도 좋다. 미나리와 달래, 냉이 등은 칼로리가 적으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해 준다.
또한 신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몸에 활력을 주니 봄철 다이어트 식단에는 넣어 주는게 좋다. 또한 해조류, 녹색채소는 변비와 고혈압 등을 예방해주고, 지방흡수는 줄이고 배출은 도와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물을 마시면 활력도 두 배!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다.
또한 이뇨작용을 도움으로써 몸 속의 노폐물과 지방의 연소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더라도 일정량의 물을 마시는게 건강에 좋다.
- 다이어트 운동, 어떤 게 있나
겨울 내 활동량이 적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운동을 하게 될 경우 몸이 받아들이지 못한다.
그러므로 간단한 운동부터 시작하는것이 좋다. 따라
누리꾼들은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비만부터 잡을게요”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살 빼면 성인병도 다 해결”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뚱뚱한 것 너무 싫어” “봄철 주의해야 할 질환 운동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