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에 좋은 식품에 뱃살 관리 식품까지…봄철 건강 지키려면 ‘이것’ 유의 해야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눈 건강에 좋은 식품, 뱃살 관리에 안 좋은 식품도?
눈 건강에 좋은 식품에 뱃살 관리 식품까지…봄철 건강 지키려면 ‘이것’ 유의 해야
눈 건강에 좋은 식품이 화제되면서 뱃살 관리에 좋지 않은 식품도 새삼 시선을 모았다.
뱃살이 고민이라면 지방층 깊은 곳을 두껍게 하는 식품부터 조심해야 한다. 음식 중에는 소화관을 통화하면서 곧바로 원하지 않는 부위에 지방을 형성하는 것들이 있다. 당신의 몸매를 망치는, 특히 뱃살의 주범으로 꼽히는 음식 5가지를 살펴봤다.
↑ 눈 건강에 좋은 식품/사진=MBN |
두 번째는 아이러니하게도 '다이어트 소다'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단 음료 대신 '다이어트'라는 이름이 들어간 음료를 고르는 이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소다 섭취가 허리둘레를 늘어나게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났다. 이는 다이어트 소다를 마시는 사람들이 음료의 칼로리 양을 과대평가해 너무 많이 마신다는 경향이 있기 때문으로 밝혀졌다. '다이어트' 붙은 소다를 먹는 대신 지방 세포가 형성되는 것을 막는 백차 등을 마시는 것이 좋다.
세 번째는 피자다.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피자는 동맥을 막게 할 수도 있다. 특히 피자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은 다른 지방과 달리 대부분 위장에 축적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피자 대신에 바게트를 사서 직접 치즈, 채소, 소스 등을 얹어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낫다.
네 번째는 햄버거의 짝궁, 프렌치프라이다. 프렌치프라이는 지방이 가득한 탄수화물로 구성돼 있어 체중을 증가시키는 식품입니다. 하버드대학 연구팀은 '프렌치프라이를 정기적으로 먹는 사람은 4년마다 약 1kg씩 체중이 늘어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프렌치프라이를 사먹는 대신 집에서 고구마로 만드는 프라이를 요리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고구마를 길게 썰어 조리하면 프렌치프라이보다 뱃살이 늘어날 가능성이 훨씬 줄어들 것이다.
마지막은 '과일주스'다. 물론 100% 과일주스는 단 음료나 소다보다는 훨씬 좋은 선택일 수 있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