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탄수화물-과일은 인체 바로 흡수…포만감 지속 ‘NO’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허벅지살 뺴는 운동 방법과 생활 습관 역시 눈길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탄수화물-과일은 인체 바로 흡수…포만감 지속 ‘NO’
↑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
여름이 시작되면서 다이어트에도 본격적인 신호탄이 떨어졌다. 이 가운데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이 화제다.
흰쌀밥이나 과자 같은 단순 탄수화물이나 과일 같은 단당류는 인체에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없다.
먹어도 바로 배고파지는 간식 말고, 기력을 유지해주는 단백질 음식과 수분 함량이 높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함께 먹으면 좋다.
망고 + 피스타치오, 사과 + 아몬드, 바나나 + 호두, 방울토마토 + 스트링치즈의 조합이 좋다.
이와 관련해 허벅지살 빼는 운동 방법과 생활 습관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하체비만은 엉덩이살, 허벅지살, 종아리살까지 모두 이르러 하체가 유난히 뚱뚱한 이들을 일컫는다. 상체에 비해 유독 하체비만이 심하고 체중이 늘어날 때 하체부터 늘기 시작한다면 하체비만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하체비만은 유전적인 원인도 있지만 평소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다반사다. 무조건 적게 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이다.
엉덩이와 허벅지에 살이 많은 하체비만은 주로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 있는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서 더욱 많이 나타난다. 굽이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경우도 그렇다.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한다면 자세를 바르게 하고, 의자에 앉아 있을 때는 발목, 무릎, 엉덩이의 각도가 직각이 되는 것이 좋다. 만약 바닥에 앉아 있어야 할 경우에는 벽에 등을 기대고 운전 시에는 엉덩이와 허리를 등을 등받이에 바짝 붙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서있는 자세를 바르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오랫동안 서있을 때에는 한쪽 다리를 걸치고 있거나 기대고 있는 것은 좋지 않다. 가능하면 양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일직선으로 서 있어야 하고 가방을 양쪽으로 번갈아 들어준다.
하지만 생활방식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다. 하체비만 다이어트의 성공 여부는 어떻게 먹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따라서 초반에는 평소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칼로리를 섭취하고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때 야채, 과일 등 저칼로리 음식과 근육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음식 위주로 저염식,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한다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하체비만은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는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여름을 앞두고 단기간에 매끈한 하체를 만들고 싶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전문제품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최고의 다이
이지컷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