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 확실히 살 빼는 5가지 방법은? '대박!'
↑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사진=빅토리아 시크릿 |
다이어트할 때 좋은 간식이 화제인 가운데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비법 또한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도큐죠스타일은 지난달 30일 여름까지 확실히 살을 뺄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하루 30분 걷기
다이어트는 적당한 운동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면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우선은 하루 30분 정도 걷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꼭 헬스장이나 공원이 아니더라도 백화점이나 쇼핑몰도 좋습니다. 에스컬레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물 많이 마시기
하루에 1.5~2L의 물을 마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아무 맛이 나지 않아 물을 많이 마시기 어려운 사람들은 '레몬 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레몬 물은 붓기를 가라앉혀주고 소화를 돕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도 섭취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밥을 먹을 때는 채소 먼저
식사를 할 때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생채소라면 양손 가득 정도, 익힌 채소라면 한 주먹 정도가 좋습니다. 또한 식사 시에는 다른 것보다 채소를 먼저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소를 섭취함으로서 텅 빈 위장이 진정되기 때문에 과식을 억제해 줍니다. 또한 버섯에도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4. 변비 해소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일 이상 화장실에 가지 못했다면 변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비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시금치, 케일, 우엉 등 섬유질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한 끼 정도는 요구르트와 생채소 주스로 소화를 돕는 것도 변비를
5. 간식을 자제한다
다이어트 할 때 간식은 금물입니다. 간식이 너무나 먹고 싶을 때는 '견과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돼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견과류에 함유된 비타민E는 혈액 순환을 좋게하고 신진 대사를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