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관련 명언, 시련과 갈등에 방황하고 있다면 영화서 힐링을…'오호!'
↑ 이별 관련 명언/사진=영화 트루 로맨스 포스터 |
이별 관련 명언이 화제인 가운데, 영화 속 주인공이 건네는 따뜻한 위로가 화제입니다.
국내 1호 영화 칼럼니스트 이경기는 저서 '영화 속의 명언·명대사'에서 사랑에 관한 명언과 명대사 22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트루 로맨스
남자는 항상 여성의 첫사랑이 되는 것을 원한다. 반면 여자는 좀더 미묘한 본능이 있어서 그들이 남자의 마지막 로맨스 상대가 되길 바란다.
◇러브 로터리
사랑은 사진과 같다. 그래서 마무리를 위해 암실이 필요하다.
◇열애
사랑한다는 것은 눈과 귀를 멀게 한다.
◇피크닉
그대는 누군가가 완전하기 때문에 그를 사랑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사랑에 빠졌을 때
그대가 여자에게 어느 것도 숨기지 않게 된다면 당신이 그녀를 사랑한다는 것이다.
◇러브 포션9
사랑이란, 강렬한 감정의 자연적인 유출이다. 평온함 속에서 되새기는 감정이 사랑의 원천이다.
◇러브 미 포에버
사랑은 스프와 같다. 처음 한 입은 매우 뜨거우나 그 다음부터는 서서히 식어간다.
당신이 누구를 사랑하는지 말해주세요. 그러면 제가 당신이 어떤 사람인가를 말해 드릴게요.
◇러브 송
사랑이 무절제하면 그것은 인간에게 명예도 존경도 주지 못한다.
◇어 카인드 오브 러빙
이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사랑이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소유’다.
◇러브 인 브룸
사랑은 감정의 바다이며 온통 교제비로 둘러
◇고통과 환희
사랑은 인생이라고 흔히 말하지만 희망과 신뢰가 없는 사랑은 고통스러운 죽음과 같다.
◇러브 머신
진실한 사랑은 유령과 같은 것이다. 누구나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본 사람은 거의 없다.
◇러브 라인스
사랑은 한 사람이 그에게 모든 것을 주어도 여전히 구걸하는 거지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