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살 빼는 운동, 뱃살 빼는 습관 10가지 보니…'당장 오늘부터!'
↑ 옆구리살 빼는 운동/사진=MBN |
옆구리살 빼는 운동에 이어 여름까지 확실하게 뱃살 빼는 습관 10가지가 누리꾼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건강포털 사이트에서는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은 뱃살 빼는 10가지 습관입니다.
1. 식사 습관을 따져 봐야 합니다. 늦은 밤 야식이나 아이들이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는 식습관은 매우 나쁜 습관입니다.
2. 간식도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배고픔을 참는 것은 식사 때 과식을 유발해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당분이나 칼로리가 많은 간식보다는 견과류나 방울 토마토 등을 먹으면 다이어트와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습니다.
3. 배고플 때 식품 매장에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배가 고플 때 식료품 가게에 가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절제된 식품 쇼핑이 가능합니다.
4.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 합니다. 최적의 몸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식사법입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과식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5. 음식은 식탁에 앉아 먹어야 한다. 음식을 사서 봉투째 서서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수 있다. 자리에 앉아 그릇에 덜어 먹으면 음식량을 조절이 가능하다.
6. 개인 접시를 활용하고 20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식사 때 마다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하고 위생에도 좋습니다.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며, 매일 식사를 허겁지겁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어야 합니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습니다.
8. 저녁 식사 후 바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저녁 식사 후 바로 하는 양치질은 음식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좋습니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10.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가 바로 아침식사입니다. 긴 밤의 휴식 후 우리의 몸은 물질 대사 및 하루 에너지를 아침을 통해 얻습니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으면 점심, 저녁의 과식을 예방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