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들의 2학기 개강을 앞두고 편입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많다. 원치 않게 하향 지원을 했거나 자신과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한 경우 진로에 대한 고민 끝에 편입을 생각하게 된다. 편입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은 무엇일까?
편입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학점은행제이다. 학점은행제는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고, 이것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시키면(총 140학점 이상) 학위 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학점을 마치 은행에 저축하듯 차곡차곡 쌓아 일정 학점이 되면 교육부장관 또는 총장명의의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제도이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의 경우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학사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등 학생들의 미래를 확실하게 설계 할 수 있다. 또한, 학생 만족도, 교수 만족도, 커리큘럼, 학교 운영, 시설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은행제 우수기관(BEST ACBS)으로 인증을 받은 곳이기도 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 입학하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모든 학습자는 담당 지도교수제도를 이용하여 학습 설계에서부터 학위 취득 후 진로까지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실현 가능한 미래를 확실하게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성적 장학, 보훈 장학, 복지 장학 등 약 20여가지의 다양한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격증 취득에 있어서도 각자의 전공에 맞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자격증은 조기 졸업,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특강 개설 등을 통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 입학하면 넓고 쾌적한 캠퍼스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만나는 건대입구역은 강남, 강북, 경기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도서관, 학생식당, 기숙사 등 우수한 캠퍼스 편의시설과 OT, MT, 축제,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다양하고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대에 학습이 가능하도록 주간, 야간, 주말, 자격증반 등이 개설되어 있으며 현장 경험이 있는 실무 중심 교과 운영 전문가들이 전하는 생생한 노하우와 탄탄한 커리큘럼은 학습자들이 전문가로 성장 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한다.
무엇보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의 가장 큰 장점은 국내외 대학 편입 및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는 점이다. 입학 후 학위 취득까지 담당 지도교수제도를 운영하여 지난 10년간 300여명의 학생이 대학원에 진학(박사과정 포함)하였다. 편입 가능한 국내 4년제 대학으로는 건국대, 연세대, 고려대, 중앙대, 홍익대, 경기대, 한양대, 이화여대, 동국대, 단국대 등이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의 개설학과로는 체육학과, 아동사회복지학과, 뷰티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학과, 부동산학과, 경영학과가 있으며 학기 중 인턴쉽을 통한 산업체 취업 연계강화 프로그램 운영 및 현장 실무경험이 풍부한 지도교수들의 취업지원 등 학생들의 진학 및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현재 2015학년 2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http://edulife.konkuk.ac.kr)를 통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