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특보, 전국 곳곳에 찜통 더위…영남 전남지역은 폭염경보
↑ 폭염특보/사진=MBN |
오늘 전국이 대체로 맑거나 구름많은 가운데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오후에는 소나기가 오는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특보>네,오늘도 더위에 대한 대비 단단히 하셔야겠습니다.전국 곳곳에 폭염특보가 이어지고 있는데요.영남과 전남지역은 폭염경보로 한단계 더 강화된 상태입니다.낮동안 서울은 31도 대구는 36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1도에서 2도가량 기온이 더 높게 나타나겠습니다.
<1>수도권과 영서지역은 대기불안정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도 있겠는데요.낮부터 늦은 오후사이 5에서 40mm 가량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자세한 지역별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중부>오늘 중부지방 대체로 맑거나 구름만 많겠습니다.다만 수도권과 영서지역은 오후에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남부>남부지방입니다.대체로 맑은 가운데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게 나타나겠는데요.한낮에는 가급적 바깥활동을 자제하시고 물을 자주드시는 것도 잊지
<최고>낮동안 대전은 33도 대구는 36도까지 오르며 어제보다 더 덥겠습니다.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있겠는데요.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이번주에는 대체로 맑거나 구름많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서울의 기온이 33도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됩니다.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