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화웨이, 애플 밀어내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령…삼성은 4위 ‘인기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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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오미 화웨이, 중국 스마트폰 시장 1,2위
샤오미·화웨이, 애플 밀어내고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령…삼성은 4위 ‘인기 비결은?’
중국의 전자제품 기업 샤오미와 화웨이가 중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밀어내고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 샤오미 화웨이 |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방송 CNBC는 캐널리스의 보고서를 이용해 2분기 중국 시장 내 샤오미의 점유율은 15.9%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화훼이는 이보다 0.2%포인트 낮은 15.7%로 2위를 차지했다. 화훼이는 중국 스마트폰 업체 10개사 가운데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판매량이 지난 1분기보다 무려 48% 증가했다.
반면 애플의 점유율은 12.2%로 3위를 차지했고 지난 1분기 중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던 삼성전자는 4위로 주저앉았다.
지난달 말 카운트포인트에서 조사한 중국 시장 순위에서도 샤오미는 1위(15.8%)를 기록했다. 화훼이 역시 15.4%로 그 뒤를 쫓았고 애플이 12.2%로 3위를 기록했다.
한편 중국 핸드폰 시장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감소했다. 경기 둔화가 조금씩 나타나는데다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며 소비력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시장에 바람을 몰고 올 만한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지 않은 점 역시 원인 중 하나였다.
카운트포인트는 이에 대해 샤오미가 5.7인치의 ‘미 노트’를 출시하고 새로운 LTE 모델을 내놓은 점이 돋보이며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분
샤오미는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브랜드로 꼽힌다.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에 세련된 디자인까지 겸비해 중국 시장을 넘어 전세계인들에게도 선택을 받고 있다.
샤오미의 제품을 쓴 고객들의 품질 만족도가 높아질 뿐 아니라, 급성장세를 보이면서 삼성전자와 LG 등 국내 기업들이 긴장을 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