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대표과일 복숭아. 제철 과일 복숭아를 요리하는 다양한 요리법을 알고 계시나요?
9일 방송된 MBN 프로그램 '헤이데이'에서는 복숭아 별미 요리에 대해 소개됐습니다.
요리 연구가 박연경 씨는 "복숭아가 피부 미용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제격이다. 칼로리가 낮다"며 추천했습니다.
이어 복숭아로 과일청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제철 복숭아로 복숭아청을 만들어서 숙성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복숭아 씨를 제거해야 합니다. 복숭아 씨를 제거하는 것은 의외로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칼집을 십자형태로 냅니다. 그리고 나서 힘을 모아서 비틀면 바로 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남은 씨는 과도를 이용해 제거하면 됩니다.
복숭아청 만들기위해서는 싹둑 썬 복숭아가 필요합니다. 유리병의 80% 정도를 복숭아로 채운 후, 설탕과 복숭아의 비율을 10:7로 넣습니다. 냉장고에서 한 달 이상 숙성하면 완성됩니다.
이 때 계피를 넣으면 향이 좋아지고 복숭아가 갈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고기 요리나 조림 요리를 할 때 설탕 대신 복숭아청을 넣으면 고기의 잡내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한편, 복숭아 피자와 복숭아 골뱅이 말이 국수를 만드는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됐습니다. 방송은 매주 일요일 아침 7시 40분.
[영상뉴스국 mbnreporter01@mbn.co.kr]
↑ 사진=MB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