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진 기자] 중고차할부 전문업체인 할부메카 전성훈 대표이사는 중고차할부로 차량을 구입할 때 허위매물을 주의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 하였다.
최근 계속 되는 경기 불황이 이어지면서 중고차 신차 시장보다 더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 경제상황을 고려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훨씬 적은 중고차할부를 많이들 선호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자동차를 구매하거나 고가의 제품을 구매할 때는 일시불로 결제하기 보다는 할부로 결제하는 경우가 많다. 더불어 최근 경제의 불황이 계속 이어지면서 더욱 할부가 많아지고 신차보다 중고차수요가 더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상대적으로 신차에 비해서 부담이 적은 중고차할부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저신용자들 사이에서 중고차 할부는 흔한 이야기이다. 하지만 많은 업체에서 ‘중고차할부’라는 글로 광고를 하고 있는 만큼 꼼꼼하게 알아보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국의 중고차 매물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중고차판매 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편리한데, 이 중에 허위 매물도 적지 않게 섞여있다. 허위 매물은 판매자가 판매 중인 다른 매물이나 판매했던 매물을 검색해보면 어느정도 가려낼 수 있다. 실제 제원과 동떨어진 상품설명, 사진 없는 매물 등 이 섞여 있을 경우 의심해봐야 한다.
중고차를 구매할 때 처음에는 전액 할부가 가능한 것처럼 최저이율을 제시하지만 각종 수수료를 명목으로 실 구매가가 더 높아지는 경우가 많다. 이처럼 실 구매가를 처음부터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소득 증빙이 안 되는 저신용자, 학생, 주부 등은 중고차 전액 할부를 꼼꼼하게 알아봐야 한다. 중고차 업체 중 높은 실적과 구매율로 신뢰도가 두터운 할부메카가 단연 돋보인다. 할부메카는 차량 대금은 물론 이전비와 보험료, 부대비용까지 전액 할부로 가능하다. 신용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최장 48개월까지 할부가 가능하다.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의 중고차할부 문의는 물론 중고차 조회나 중고차 매입, 중고차 구입, 전액 할부견적 등 중고차 할부 상담 문의는 할부메카 홈페이지( http://www.hallboo.com/)으로 하면 된다.
김승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