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과 매경헬스가 2010년부터 국내외 최초로 주도하는 암 전문 행사인 ‘제6회 암엑스포&건강페스티발이(www.cancerexpo.org)가 오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그동안 암엑스포는 암에 대한 최신 지견과 정보를 공유하고, 각종 암 명의와 일반인이 직접 소통하는 자리로 많은 호응을 받아왔다. 치료에 집중되었던 기존의 보건의료산업이 점차 예방과 진단 중심의 의료 서비스로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추어 이번 행사는 '건강한 삶을 통한 백세시대 행복찾기'를 주제로 마련됐다. 이를 통해 백세시대를 맞아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살 수 있을까를 ‘지식과 정보의 공유’, 또 ‘건강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함께 고민해보고자 한다.
올해도 각 병원들과 명의들은 물론 건강·의료산업을 선도하는 다양한 기업 등이 참여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특히 행사장에 마련된 건강강좌 강의실에서 암 명의들로부터 10대 암을 중심으로 궁금한 점을 풀어나간다. 뿐만 아니라 최신 의료기술의 변화와 유전자 DNA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최신 기술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법과 식이요법, 생활습관까지 알기 쉽게 접할 수 있다.
또, 국내외 전문가들이 암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암 정복 국제세미나’가 마련됐다. 꿈의 암 치료법으로 알려진 중입자선 암 치료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참관객을 대상으로 무료 검진도 실시한다. 행사장을 찾은 것만으로도 자신의 비만 수치나 혈압, 당뇨 수치 등을 확인하고 간단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풍성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웃음치료를 비롯해 셰프가 알려주는 암 정복 레시피, 희망의 캘리그래피, 건강OX퀴
사전 등록과 참가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www.cancerexpo.org) 또는 사무국(전화 02-2000-5823, 이메일 expo@mkhealth.co.kr)으로 하면 된다.
[ 매경헬스 김충식 기자 / mkludacris@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