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떡볶이칼로리, 무려 300Kcal이상…유승옥 몸매 ‘애플힙의 비밀은?’
즉석떡볶이칼로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떡볶이는 사람들에게 지속해서 사랑받고 있는 대표적인 한국 간식으로 매콤달콤한 양념에 쫄깃한 떡과 어묵이 조화를 이뤄 중독성 있는 맛을 선사한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는 피해야 하는 간식 중 하나다. 대부분의 떡볶이는 1인분 당 300Kcal가 넘으며 치즈나 라면 사리 등을 추가한다면 칼로리는 더 높아진다.
↑ 즉석떡볶이 칼로리 |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식욕 억제를 위해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 떡볶이에는 상당량의 나트륨이 들어 있다. 짠맛은 식욕을 증가시켜 음식 섭취의 과잉을 유발하게 한다. 따라서 떡볶이를 먹은 후에는 사과 주스를 먹는 게 좋다. 떡볶이 양념에는 상당량의 나트륨이 들어 있는데 사과 주스에는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이 많이 함유돼있다.
그럼에도 떡볶이를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은 다이어트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이와 관련해 과거 방송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 유승옥은 자신만의 남다른 다이어트 식단이 다시금 눈길을 끌고 있다.
유승옥은 "아침은 쌀밥 대신 귀리를 먹는다. 오트밀 세 주먹 정도 담고 물을 조금 넣어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고 설명했다.
귀리가 섬유질이
이어 유승옥은 "점심은 돈까스,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황제처럼 먹는다. 한끼 정도는 먹고 싶은 것을 먹어야 요요 현상을 줄일 수 있다"며 "저녁은 닭가슴살, 양파 반토막, 버섯, 달걀을 넣고 볶아 먹는다"고 전했다.
즉석떡볶이칼로리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